Treeworld

반응형

가로수는 도시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녹지로서 경관조성, 공해방지 등을 위하여 시가지, 및 산간, 해안 등의 지역에 길가와 노변에 조화 있게 식재하는 나무입니다. 

가로수 식재순서

가로수의 식재 순서는 식재장소 선정, 수종선택 및 운송, 가로수 식재, 전정관리 및 방제, 지주대설치, 기타 보호시설 설치의 순으로 실시합니다. 

가로수 식재 순서

또한 가로수를 식재할 때는 식재위치를 법령에 의하여 선정하여야 하며 가로수 식재 제한구역을 사전 파악하여야 합니다. 가로수는 식재지역별로 식재 가로수 기준이 있으며 맞는 수종을 선정하여야 합니다.

가로수 식재위치

가로수로 교목을 식재할 때는 보도와 차도로부터 최소 1m 이상 이격하여 식재하여야 합니다. 보도가 없는 도로는 도로의 끝에서 수평거리 2m 이상 떨어져서 식재하여야 합니다. 절토 비탈면에는 가로수를 식재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중앙분리대는 특별히 식재가 필요하다고 가로수관리청이 인정한 경우 식재가 가능합니다.

가로수 식재 제한구역

가로수 식재 제한구역은 도로의 길어깨, 수려한 경관지역, 도로표지판지역, 신호등 및 안저시설 지역, 농작물 피해 우려지역, 교차로 및 운전자 시계 애로지역은 운전자 시계확보가 가능한 수종을 선택하여 식재가 가능합니다. 

도로표지판 전방에 가로수를 식재할 수 있는 경우는 갓길 끝에서 2m 이상 떨어진 위치에 식재하거나 최대수고 4m 이하의 소교목, 가지치기로 도로표지판을 가리지 않을 관리방안이 마련된 경우는 식재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