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world

반응형

가지모종 심는 시기 소개

가지모종 심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언제 심는 가 하는 시기의 문제입니다. 가지는 인도가 원산인 가지과의 한해살이 채소입니다. 가지모종은 저온에 약하므로 꽃샘추위나 기온이 낮아지는 경우를 감안하여 남부지방은 4월 중순, 중부지방은 4월 말이나 5월 초가 적당한 시기입니다. 가지는 키가 1.5m 정도 자라고 가지도 많이 생기는 작물이므로 심는 간격이 어느 정도 넓어야 합니다. 그리고 가지모종을 심을 때는 적당한 수분이 있도록 사전에 관수를 하고 심어야 합니다. 

가지모종

가지모종 심는 방법 소개

가지모종 심는 방법은 간격은 70~80cm이상 충분히 벌리고 지그제그로 심되 모종 간의 폭은 40cm 이상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지는 사방으로 가지가 뻗어가서 열매가 맺으므로 공간을 확보해 주어야 합니다. 가지모종 심는 깊이는 뿌리분의 1.5~2배 크기로 깊이와 너비를 파는 것이 적당합니다. 그리고 흙으로 덮고 손으로 눌러서 다지면 됩니다. 작은 공간이라도 작은 물집을 손으로 만들어 주면 점적관수된 물들도 고일수 있으니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가지모종 심는 깊이는 뿌리분의 1.5~2배
가지모종 심기

가지모종 심은 후 관리 방법

가지모종 심은후 관리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가지는 병해에 강하지만 해충은 많이 발생합니다. 쐐기나방 종류가 많으니 꼭 필요할 때는 살충제 네오니코틴계나 이미다크리프리드류로 1회만 방제해도 약효가 즉시 발생 됩니다. 그리고 비닐 멀칭을 한경우는 대체로 관수가 어려우므로 관수호스를 비닐 멀칭속에 설치를 하여야 작물을 관리하기가 좋습니다. 작은 텃밭에도 점적관수관을 깔고 관수용 비닐팩에 물을 넣고 천천히 관수하면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물은 한 번에 많이 주면 표면수로 흘러내리고 땅속 깊이는 절대 스며들지 않습니다. 그러니 효과적인 방법은 점적관수입니다. 가지는 원가지 사이에 나는 사잇가지는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많이 달리게 하는 것보다 양질의 가지를 생산하는 것이 좋은 거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