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world

반응형

사계장미 란?

사계장미는 장미과에 속하는 관목입니다. 즉 사시사철 피는 장미라는 뜻입니다. 장미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 종이 있습니다. 18세기경 아시아품종과 유럽품종이 교배개량되어 많아지기 시작했고 18세기 이전은 고대장미 그리고 현재까지는 현대장미라고 합니다. 장미는 햇볕이 많지 않아도 잘피는 중일식물입니다. (긴 햇볕을 요구하는 식물은 장일식물, 밤이 길어야 되면 단일식물이고 상관없으면 중일 식물입니다.) 그러나 꽃을 피우는 식물은 많은 양의 시비를 필요로 합니다. 즉 비료가 많아야 됩니다. 

사계장미

사계장미 심는 방법

사계장미 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계장미는 꽃을 지속적으로 피우기 때문에 비옥한 사질양토에 심어야 합니다. 어느 나무나 마찬가지이지만 배수가 안 되는 땅에는 나무가 잘 자랄 수가 없습니다. 과습은 위조(건조) 보다 더 무서운 장애요소입니다. 그래서 적당히 마운딩을 하여 심으면 더 잘 잘라는 이유입니다. 사계장미도 덩굴(만경) 종류와 관목종류(직립)가 있습니다. 울타리 같은 곳은 덩굴이 좋고 화단에는 직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을 때는 먼저 적당한 시비가 된 곳에 구덩이는 분의 1.5배 정도 크게 파고 깊이도 1.5배 정도로 파야 합니다. 구덩이를 팔 때 지표흙은 잘 모았다가 뿌리가 있는 곳에 넣어 주어야 합니다. 이흙이 영양분이 가장 많은 흙입니다. 

사계장미 묘목
1.5배 정도의 구덩이
흙을 채우고 물죽쑤기

사계장미 키우는 방법

사계장미 키우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노지에서 키우는 사계장미는 2~3달에 한번정도 소량의 질소나 잘 숙성된 축산퇴비 혹은 유박을 조금 뿌려주면 꽃과 잎의 색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사계장미는 꽃이 필 때는 물이 건조하면 안 되니 겉흙의 수분이 완전히 없어졌을 때 점적관수법으로 뿌리까지 물이 가도록 해야 합니다. 사계장미는 겨울이 끝나고 나면 새로운 꽃봉오리 아래 4~5마디쯤에서 잘라주시면 거기서 새 가지가 생기고 꽃도 많아집니다. 번식은 삽목으로 해야 하는데 3~5월에 0.5cm 정도 굵은 가지를 잎과 눈이 있도록 하여 한 뼘 정도길이로 자르고 물에 담가두었다가 심으면 활착이 잘됩니다. 장미종류는 

10월에 피는 사계장미

사계장미 병해충 방제 방법

사계장미의 병해충은 간단합니다. 병은 흰가루병과 노균병이 있습니다. 곰팡이 종류와 바이러스 종류를 다스리는 살균제 작물보호제가 있으니 농약상에서 사서 뿌리면 효과가 좋고 해충은 벌레종류가 보이면 살충제 어느 종류나 상관없습니다. 페니트로티온(스미치온) 정도로 간단하게 방제가 됩니다. 영양이 충분한 나무는 병해에 강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시비가 중요합니다. 

영양상태가 좋아 늦가을에도 피는 사계장미

에메랄드그린 심고 가꾸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