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world

반응형

에메랄드그린 심고 가꾸는 방법

에메랄드그린 심고 가꾸는 방법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에메랄드그린은 측백나무과의 침엽 상록 교목입니다. 침엽수 중에서 가장 조밀하며 향기가 좋고 자연스럽게 자라는 원추형의 수형입니다. 식목일을 맞이하여 에메랄드 그린 100줄 를 샀습니다. 수고 0.4~0.5m이고 삽목해서 묘판에서 1년 그리고 화분에서 2년 자라서 총 3년생입니다. 충남 태안에서 재배한 것으로 강원도 홍천에서도 잘 자랄 수 있을까 조금 걱정을 하면서 샀습니다. 양재동 묘목시장에서 주당 5,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에메랄드그린 식재

에메랄드그린 심는 방법

에메랄드그린 심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는 밭고랑을 1m정도넓이에 높이는 20cm이상으로 마운딩을 햇습니다. 에머랄드그린을 심기위해 1년전에 계분등 축산퇴비 발효된것을 넣고 복합비료 21-17-17과 토양살충제를 혼합해서 로타리를 20cm이상 깊이 쳤습니다. 심기 1달전에 고랑이에 점적관수관을 깔고 부직포로 멀칭을 해서 고랑을 만들었습니다. 심을때는 2~3시간전에 점적관수를 하고 수분이 충분한 상태에서 심었습니다. 나무는 너무깊이 심으면 심식이라해서 죽다 살게 됩니다. 그래서 근원부가 살짝 흙에 뭍힐정도의 깊이로 심으면 됩니다. 그리고 구덩이는 분의 1.5배 정도면 충분합니다. 

에메랄드그린 묘목
식재준비
구덩이 파기
나무심기

에메랄드그린 관주 및 시비법

에메랄드 그린은 내한성 및 공해에 강하고 키우기가 쉬운 수종입니다. 그리고 적당히 배수가 잘되는 곳이면 어느 곳에서나 잘 자랍니다. 대부분의 조경수가 비슷하지만 자연수 빗물로만 키우기는 어렵습니다. 그러기 때문에 갈수기에는 관수를 할 수 있는 대책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표면수 보다는 점적관수를 해서 밭전체에 수분이 천천히 스며들게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토양은 양토보다는 사질양토가 좋습니다. 시비방법은 매년 봄에 잘 발효된 축산퇴비나 유박을 수관넓이 정도로 흩어 뿌리면 매우 잘 자랍니다. 작은 나무는 0.5~1kg 정도면 충분합니다. 

에메랄드그린 심기 완료된 상태

사계장미 심고 키우기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