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world

반응형

상황버섯은 담자균류의 진흙버섯과의 버섯으로 황암효과가 아주 높은 약재입니다. 종류는 뽕나무상황버섯, 은사시상황버섯, 송상황버섯, 황철상황, 박달상황, 분비상황 등 여러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상황버섯 효능 

상황버섯은 뽕나무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 버섯입니다. 뽕나무 상자(桑)와 누를황(黃)자를 써서 상황버섯이라 합니다. 상황버섯의 효능은 크게 면역력증진, 항암효과, 당뇨개선, 혈관질환예방, 간기능개선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은사시 상황버섯

상황버섯 효능 면역력 증진

상황버섯의 효능중 면역력 증진은 버섯에 들어 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에 의하여 나타납니다. 이는 각종 면역세포를 활성화하고 자연살해세포의 기능을 증진시켜 암뿐만 아니라 여러 질병을 예방합니다.

박달상황

상황버섯의 효능 항암효과

상황버섯의 효능 중 항암효과는 상황버섯에 있는 베타그루칸, 알고스테롤 성분때문입니다. 베타그루칸과 알고스테롤은  암의 발생과 성장을 억제하는 효과가 크며 종양제거에도 효능이 입증되어 상황버섯이 항암식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또한 암이 발병될 수 있는 여러 가지 원인물질들을 제거하고 배출하는 등 위암. 대장암 등 소화기 계통의 항암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은사시나무에 붙은 상황버섯

당뇨 및 혈간질환 예방

상황버섯은 췌장을 보호하여 인슐린 분비를 정상화하게 만들어 당뇨예방 및 환자의 질병 치료에도 사용됩니다. 식후혈당이 올라가는 것을 막아 환자들의 질병 개선효과도 좋습니다. 상황버섯의 성분 중 구아닐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나추고노폐물을 배출하여 혈관질환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은사시나무에 붙은 상황버섯과 편상황

상황버섯 종류

상황버섯의 종류에는 뽕나무에서 자라는 상황버섯이 항암효과 및 면역력 증진에 제일 효과가 높다고 합니다. 소나무에서 자라는 송상황버섯은 종양억제율이 높고 심장질환, 신장질환, 간경변에 효능이 있다고 하며 은사시상황버섯· 황철상황· 박달상하황등은 간암과 소화기암에 효과적이며 면역력을 높이는 항체를 형성하여 면역력 증진에 효능이 높다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박달나무에 붙은 상황버섯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