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world

반응형

싸리버섯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식용할수 있는것과 없는것으로 나뉘어 진다. 위세 사진의 싸리버섯은 송이싸리 혹은 보라싸리라고 하는 식용에 가장 적당한 싸리버섯이다.

노랑싸리와 붉은싸리는 데쳐서 독성을 제거한후 식용이 가능하다. 그외싸리버섯은 식용에 적당하지않다. 노랑싸리버섯과 기타 싸리버섯을 그냥식용할경우 어떻게될까? 저는 식용해본경험이 많아 말씀드리면 변비약 5봉 한꺼번에 먹은정도 와 건강검진시 대장내시경을 위해 장청소를 위해 마시는 약물을 한꺼번에 다먹어서 배가아프고 설사를하는정도의 약효입니다.

 

조금만먹어도 바로 대장청소가될정도의 약효이지만 그것말고는 특별히 문제는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조금씩 모아두기도 합니다. 변비있는분들 장청소를 위해 제공합니다. 

 

싸리버섯은 군락을 이루어 자랍니다. 싸리가 자라는곳에는 능이도 잘 자랍니다. 외냐하면 서로 삶의 방식이 유사한 담자균류의 외생균근입니다. 버섯들은 다 비슷한 환경을 좋아하지만 특히 송이싸리와 능이는 그늘진곳의 마사토에서 자랍니다., 그리고 주변에 참나무류와 철쭉등이 있고 풀이 적은곳이 자라는 곳입니다. 즐거운산행하시고 아전에 유의 하십시요

반응형

'산방 이야기 > 자연산버섯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능이버섯 산행]  (0) 2022.09.21
[밀버섯]  (0) 2022.09.04
[달걀버섯]  (0) 2022.08.21
자연산 표고버섯 발생시기 및 채취 시기  (0) 2022.08.20
[능이버섯 채취와 독사]  (0) 2022.08.20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