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world

반응형

나무의사 시험 11회 1차가 2025년 2월 22일 치러졌습니다. 통상 나무의사시험의 합격율은 1차 20% 내외 2차 20% 내외입니다. 

나무의사  11회 1차 시험 난이도분석

이번 나무의사 시험 11회 1차의 난이도는 전체적으로 보면 지금까지의 난이도 평균 정도보다 다소 높은 거 같습니다. 제가 4회에서부터 11회까지 풀어본 결과만으로 판단한 것이니 오해는 없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실제 이번시험을 보신 분 4명에게 문의한 결과도 비슷했습니다. 5개 과목 전체적인 난이도는 비슷하다고 합니다. 제가 풀어본 것도 대체적으로 난이도가 다소 높다는 생각입니다. 합격율이 다소 낮아질 것 같은 느낌입니다. 

 

제11회 나무의사 자격시험 1차 시험지.pdf
2.15MB

                 

제11회 나무의사 자격시험 1차 시험 문제 가답안.pdf
0.02MB

                

나무의사 11회 1차시험 문제를 풀어 보면서 느낀 점은 대부분의 문제가 생소한 문제였습니다. 기출문제와 중복되는 경우는 한 문제도 없는 거 같습니다. 그러나 문제를 풀어가는 방법을 숙지하고 과목별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는 기출문제풀이는 바드시 해야 하는 공부방법입니다. 

나무의사 합격을 위한 공부방법 제안

나무의사 시험을 저는 최종 5회에 합격하였습니다. 물론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이후로도 후배들 교육도 하고 많은 사람들 에게 공부방법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시험에 합격은 본인이 잘해서 합격한 것입니다. 그러나 보다 더 빨리 쉽게 합격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중요합니다. 먼저 모든 과목의 교과서를 외울 정도로 공부해서 과목별 이해도가 100% 되게 한 다음 5개 과목 상호 간 연동이 되어야 합니다. 이번 시험문제도 여러 과목이 상호 혼합되어야 풀 수 있는 문제가 많이 있었습니다. 수목병리학도 토양학과 생리학이 연동되어 있고 병리학과 토양학 그리고 관리학도 병리와 생리를 모르면 풀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교과서를 완전 이해가 되면 각과목별 유사점을 연결해 가면서 공부를 한다면 좋은 결과를 더 빨리 받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나무의사 11회 2차 시험문제 전망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