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eworld

반응형

남부수종인 인동과의 아왜나무

1. 나무의사 수목감별 남부 수종 소개 인동과의 아왜나무 개요

나무의사 수목감별법 중 인동과의 아왜나무는 상록 활엽 소교목입니다. 남부지방의 산기슭에서 서식합니다. 아왜나무의 군락지는 대체로 제주도에 많이 있습니다. 수고는 약 10m 정도 자랍니다. 꽃은 6월경에 줄기 끝에 흰색의 원추꽃차례로 핍니다. 열매는 1cm 정도 되는 타원형으로 핵과이며 가을에 붉은색이 도는 검은색으로 익습니다. 

인동과의 아왜나무 잎의 특징

2. 남부수종 인동과의 아왜나무 잎의 특징

나무의사 수목감별법 중 인동과의 아왜나무 잎은 10cm정도되는 긴타원형으로 잎의 너비는 5cm 정도 됩니다. 잎은 끝이 뾰족하고 윤기가 나며 두껍고 앞면은 녹색이나 뒷면은 매우 연한 색의 녹색입니다. 잎자루는 갈색이며 1cm 정도 되고 잎의 가장자리에는 물결모양의 톱니가 있는 것도 있습니다. 

남부수종 인동과의 아왜나무 수피

3. 남부수종 인동과의 아왜나무 수피의 특징 및 수목 감별 포인트

나무의사 수목감별법 중 남부수종인 인동과의 아왜나무의 어린가지는 붉은빛은 띠며 털이 없다. 그러나 굵은 가지는 회갈색이다. 아왜나무 가지는 어린가 지와 굵은 가지의 수피의 색이 다르다. 아왜나무는 불에 잘 타지 않아 정원수로 많이 식재되며 우리나라는 제주도가 주요 군락지 입니다. 수목감별 포인트는 윤기 나는 조금 작은 녹색의 잎이 가지 전체에 골고루 나는 특징이 있으며 흰색의 원추꽃차례의 꽃, 그리고 어린 가지의 붉은색 입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